Visa Application Process

비자 신청 절차

재류자격인정증명서 교부신청

일본 입국 일본에 입국하고자 하는 외국인이 일본의 관할입국관리국에서 꼭 진행해야 하는 신청수속입니다. (‘단기체제’비자의 경우는 불요) 신청은 외국인이 그 시기에 일본에 있으면 본인이 신청 가능하지만, 통상은 행정서사와 초빙기관이 대행합니다. 이 신청은 시청하고 나서 평균 14일 ~ 2개월전후로 증명서가 행정서사와 초빙기관에 송부됩니다. 입관의 현장의 실태를 보면, 방대한 양의 신청이 들어오므로, 최근에는증명서 교부까지 특히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이 증명서는 입국예정자가 입관법에 정해져 있는 몇가지의 재류자격에 해당한다는 것을 인정한 것을 증명하는 문서이므로 이 증명서 자체가 비자는 아닙니다. 증명서가 교부되면, 증명서를 신청한 외국인분에게 송부하여 그 증명서를 재외 일본국영사관등에 입국예정자 본인이 게시하여 비자를 발급받습니다.

재류자격인정증명서의 유효기관은 3개월이므로 그 기간에 입국하지 않으면 무효가 됩니다.

비용에 대해

행정서사에게 유료 상담 4,000엔
신청 대행 자세히 보기

취업자격증명서 교부신청

작업 변경 비자를 받은 후에 비자신청시에 제출한 내용과 변화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입국관리국에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전직이 원인이 되여 이미 받은 비자신청시 제출한 내용과 변화가 발생하였을 경우,신청을 합니다. 입국관리국에서 새로운 회사가 직원을 채용할 조건을 겸비하였는지에 관하여 심사를 진행합니다.그러므로 처음 취직비자 신청하실 때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회사 고용계약서 등을 전부 제출하셔야 됩니다.

본 신청은 입관법으로 정하여 져 있지는 않습니다.하지만,본 신청을 함으로써 새로운  회사의 고용환경을 판단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국관리국에 좋은 인상도 남길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기에 저희는 적극 지지합니다.

다음의 경우에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새 회사에서 비자 받을수 있는지에 대하여 알고 싶을 경우

・외국인을 채용한 회사에서 이 외국인이 자기의 회사에서 일할수 있는 조건을 구비하고 있는지 알고 싶을 경우

・비자 받은후,받은 비자 신청시에 체출한 내용과 활동에 변화가 생겼을 경우

비용에 대해

행정서사에게 유료 상담 4,000엔
신청 대행 자세히 보기

자격외활동 허가 신청

아르바이트 일본에서 아르바이트 하고 싶을 경우에 신청함니다.
이미 받은 비자활동범위에서  초과하여 수입이 발생할 경우에는 반드시 자격외활동허가비자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중장기체류자가 이 허가를 받을 경우에는 재류카드 뒷면에 허가인을 찍어줍니다.
중장기체류자가 아닌 외국인이 이 비자를 받을 경우에는 지참하신 여권에 자격외활동허가 스티커를 붙여주거나 혹은 자격외활동허가서를 발급합니다.

비용에 대해

행정서사에게 유료 상담 4,000엔
신청 대행 자세히 보기

재입국허가신청(재입국비자)

재입국 일본에서 1년이상의 비자를 소지하고 계시는 외국인이 일본에서 출국하여 1년 지난뒤에 원래의 비자로 일본에 입국을 하실 경우에는 출국하기전에 입국관리국에서 재입국비자를 받으셔야 합니다.
출국하여서 1년 사이에 다시 일본에 입국하실 경우에는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재입국허가비자에는 1차하고 수차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영주자의 수차재입국비자 유효기간은 3년,특별영주자의 수차재입국비자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비용에 대해

재입국허가신청 대행료 8,000엔(신청지가 동경입국관리국일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인지세 1차 3,000엔
수차 6,000엔
송료 510엔
행정서사에게 유료 상담 4,000엔
신청 대행 자세히 보기

재류자격취득신청(출생시)

신생아 아이가 일본에서 출생하였고,아이 출생시 양부모의 국적이 외국으로 되여 있을 경우,원칙상 30일 이내로 시청을 하셔야 합니다.

일본에 있는 다국적을 가지고 있는 일본국적인 사람이 일본국적을 포기하였을 경우,본 비자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일본체류시간이 60일 초과하지 않으면 신청하지 않습니다.

비용에 대해

행정서사에게 유료 상담 4,000엔
신청 대행 자세히 보기

채류카드 재 발급신청(분실,도난,소실 경우)

일본정부에선느 일본에 장기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들에게 재류카드를 발급합니다.재류카드를 발급받은 외국인은 의무상 재류카드를 몸에 지참하셔야 합니다.(일부분 경우 제외)
재류카드가 분실,도난,소실 되였을 경우,발견한 그 날부터 14일 이내로 입국관리국에 서 재 발급을 신청하셔야 합니다.신청시 경찰서의 유실신고증명서,도난신고증명서,재해증명서 등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만약 제출 못하실 경우에는 그 이유를 첨부하셔야 하며,첨부하실 경우에는  분실,도난,재해로 인하여  발생한 상황을 자세히 적어서 제출하셔야 합니다.
본 신청도 저희가 대행하여 드릴수 있습니다.

비용에 대해

행정서사에게 유료 상담 4,000엔
신청 대행 자세히 보기